페이지

2014년 7월 24일

"2014 폭염피해 예방 캠페인" 이웃과 함께 시원한 여름 - 2014.7.26.

친환경 농산물로 김장을 담아 김장을 준비하지 못한 이웃들과 나누는 <서촌, 친환경 김장해>가 매년 11월 말, 12월 초 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겨울 채비하는 <서촌, 친환경 김장해>와 함께 무더운 여름 불볕같은 날들을 앞두고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도 올해로 세 번 째 여름을 맞네요. 뜨거운 여름 마다, 변변한 냉방 시설 없이 댁 안에서 무더운 여름을 나면서 흘린 땀 만큼 물을 드시는 것을 생각지 못해 탈수 증세를 보이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2012년 8월 캠페인 시작행사 모습

환경연합과 서촌주거공간연구회, 종로연대회의 등이 모여서 서촌 이웃들의 여름 안부를 전하는 행사, <2014 폭염피해 예방 캠페인 -이웃과 함께 시원한 여름>이 이번 토요일(7/26)에 열립니다.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청운효자동과 사직동 일대에 약 100여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며, 이번에는 배화여고 학생들도 자원봉사로 동행하게 되어 더 많은 이웃이 서로 손길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듯 합니다.

또한 종로구 보건소와 일동 후디스의 후원으로 폭염대피소 안내 및 해충기피제, 온도계와 물통 등 다양한 물품도 전달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토요일 오전 9시까지 누하동 251 환경연합 앞마당으로 와주시면 됩니다. 모두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만 준비해서 오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_ 7월 26일(토) 오전 9시 ~ 정오 
장소_ 누하동 251 환경운동연합 앞마당


* 서촌 이웃 중에 방문이 필요한 분이 계시면 알려주세요. 이번 캠페인 뿐 아니라 겨울 김장 전달 행사 때에도 더 많이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