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3년 11월 25일

우리 동네 김장 담그기 <친환경 김장해> - 11월 28일(목) 10시 부터 시작합니다.

매년 김장철 막바지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행사지요. 함께 김장김치 담궈서 이웃과 나누는 <친환경 김장해> 행사가 이번 목요일인 11월 28일 열립니다.



많이 임박해서 공지가 나오게 됐는데, 각 참여단체 마다의 사정으로 늦어졌네요. 하지만 늘 하던 행사라 준비는 착착 진행 중입니다.

김장담그기에 참여하실 분은 10시까지 환경연합 앞마당 행사 현장으로 바로 나오시면 되겠습니다. 느닷없이 오셔도 좋고, 가능하면 미리 말씀을 주셔도 좋습니다.

김장담그는 준비 작업은 9시부터 시작됩니다. 12시 쯤 같이 점심을 먹기 위해서 땅을 파고 국도 끓입니다. 고기도 삶고요. 천막 치고 테이블 내놔서 김장담그는 데 필요한 것들도 설치합니다. 준비 작업도 같이 하실 수 있는 분들은 9시까지 오시면 됩니다.

김장은 절인 배추와 양념이 모두 만들어진 상태로 도착해서 재료를 나르고 속을 바르는 작업 정도에서 빠르게 마칠 예정입니다.

다 된 김장을 포장하고 배송할 분들의 도움도 필요합니다. 2시 이후로 가능하신 분은 역시나 말씀 부탁드립니다. 차량으로 배송되는데 가급적이면 3인 1조가 효율이 좋으므로 조 편성이 필요합니다.

이웃들과 김장을 나누기도 하지만 직접 담은 김장을 사실 수도 있습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신 분들은 5Kg에 3만 5천원,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같은 분량에 3만 8천원입니다.

역시나 미리 말씀해주시면 원활한 준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정리해볼까요?

1. 김장행사 준비  9시부터
2. 김장담그기 10시부터
3. 나눔 김장 배송 2시부터
4. 주문 김장 수령(배송 안됨. 직접 찾아가셔야 합니다.)

각각 맡으실 수 있는 역할을 덧글이나 연락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지는 김장이니 주문도 많이 해주세요~ ^^

http://cafe.naver.com/sc110508/201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