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3년 11월 19일

11월 23일(토) 오후 2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답사 모임이 있습니다.

서촌주거공간연구회에서 답사모임이 꾸려집니다.

답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답사 내용에 대한 공부와 연구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나중에는 우리 동네를 우리 스스로 연구하고 공부하며 안내할 수 있는 모임이 되기를 바라면서 시작하는 일이지만 일단은 부담없이 동네를 걸으며 서촌주거공간연구회 활동을 통해 발굴된 이야기들을 나누는 자리로 출발합니다.

사실 이 내용은 서촌주거공간연구회 2013년 사업 계획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서촌을 찾아오는 분들께만 서촌을 알려드릴 것이 아니라, 우리가 우리 동네를 알고 공부해야 우리 사는 동네 서촌을 좀 더 잘 아끼고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일이죠. 그런 이유로 서촌 이웃들을 대상으로 한 서촌 답사를 진행해보자는 계획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으로 이해하셔도 좋겠습니다.

따로 일정을 조정해서 맞추는 것 보다는 격주 간격으로 토요일 오후에 답사를 진행하는 것이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께도, 진행하는 편에서 일정 조정하기에도 편리할 것 같아 일단 이번 토요일인 11월 23일 오후 2시로 잡아봤습니다.

이번 답사를 통해서 구체적인 내용과 계획은 다시 의견 나누기로 하겠습니다.

따로 자료를 준비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길을 걸으며 중간중간 이야기가 있는 곳에 머물며 그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서촌주거공간구회 회원분들과 서촌 주민분들을 환영합니다만 서촌주거공간연구회의 고민과 노력에 공감하고 함께 하시고자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활짝 열어두려 합니다. 다만, 가능하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관심가질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 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
출발장소 : 누하동 251번지 환경연합 앞마당
(에코생협 입구 왼편 계단으로 올라오시면 마당이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sc110508/20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